코로나가 바꾼 이성교제美 성인 10%, 데이팅앱으로 동거인 만나


골든은 “어떤 사람들은 경찰서의 범인 사진(머그샷) 같은 프로필 사진을 들고 오기도 하고, 누군지 구분도 안되는 친구 세 명이 서 있는 사진을 프로필 사진으로 올리기도 한다”고 지적합니다. 지금 한창 연애와 결혼을 위한 만남 활동을 하는 MZ세대는 어렸을 때부터 스마트폰을 접해 온라인상에서 맺는 관계에 기성세대보다 거부감이 적으며, 만남의 장으로 데이팅앱을 사용하는 데 거리낌이 없기 때문이다. 또 연애나 결혼처럼 부담스러운 깊은 관계를 싫어하는 특성과도 잘 맞는다.


또 남성 7%, 여성 16%가 ‘결혼 상대를 만나고자 한다’고 답했다. 온라인 소개팅 서비스가 전 연령층에 걸쳐 활성화되어 있는 북미 지역에서는 장노년층 역시 온라인 소개팅 서비스를 널리 이용한다. 온라인 소개팅 서비스는 자기소개와 함께 사진, 이상형 정보를 등록해두면, 자신의 선호에 맞는 상대방을 자동으로 연결시켜주는 서비스다.


서울 소재 한 여대에 재학중인 이모씨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전까지 하루가 멀다 하고 들어오던 소개팅이나 미팅 자리가 최근 뚝 끊겼다. 그는 “소개를 받아도 식당이나 카페가 오후 9시면 문을 닫다보니(현재는 오후 10시) 시간이 애매해 관계가 계속 이어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이성 친구를 만날 기회가 줄면서 이씨는 한 데이트앱을 이용하기 시작했다. 그는 “소개팅보다 만날 수 있는 사람의 폭도 넓고, 만남을 주선해주는 친구가 껴있지 않아 다가가거나 거절하는데 부담도 덜하다”고 말했다. A 스카이피플은 모교인 서울대 커뮤니티 ‘스누라이프’에서 착안했다. ‘스누라이프’는 서울대 공식 이메일 계정을 통해 인증을 해야만, 가입이 가능하고 게시물 등을 열람할 수 있는 커뮤니티다.


나이가 많은 사람들은 “내가 마지막으로 싱글이었을 땐 이런 앱이 존재하지도 않았기 때문에 도저히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며 대행을 의뢰합니다. 스트레스가 높고 감정이나 시간을 들여야 하는 연애보다는 원나잇스탠드가 합리적이라고 생각해서 부담 없이 짧게 만나는 데이팅앱을 사용한다는 것이다. 인생에는 나와 깊고 오랜 관계를 유지하는 특별한 누군가의 위로와 응원도 많이 필요한데도 그렇다.


림 CEO는 “인증된 정보만 등록되기 때문에 기혼인 사람이 미혼으로 설정하거나 타인의 프로필을 도용하는 행위 등이 자동으로 걸러진다”라고 말했다. 소셜 데이팅 대표 업체인 ‘이츄’()가 하루 한 번 소개팅 서비스인 ‘공감소개팅’을 공개하기에 앞서 한달 간 사전 신청 이벤트를 연다. 솔로탈출을 꿈꾸지만 주변에 이성이 없거나 방법을 몰라 망설였던 2030 싱글들에게 매일 한 번씩 소개팅을 주선해 보다 적극적인 기회를 제공하고, 아이패드2를 비롯한 영화예매권 등의 경품을 지급하는 행사다. 저의 큰 목표는 지하철에서 글램을 아무렇지 않게 사용하는 거에요.


18~34세 여성 중 57%가 요청하지 않은 노골적인 성적 메시지나 사진을 받았고, 19%는 신체적 상해 위협을 받았다(남성의 경우 9%). 무엇이 원인과 결과였는지 보장할 수는 없으나, 오케이큐피드가 2009년 데이터 홍보를 시작한 후 사업은 번창하기 시작했다. 2009년 전까지 5년간 모은 회원이 5백만 명이었는데 지금은 2500만 명에 달한다.


한 소셜데이팅 앱은 실명정보 위탁기관을 통한 실명인증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이음’ 강지은 매니저는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앱들은 허술한 인증 절차로 부작용의 위험이 크다”며 “엄격한 본인 인증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들을 필터링하는 절차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온라인 광고모델 등에 사용할 인물 이미지를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명길 사이다연애 상담소 대표는 “미디어에서의 소셜 데이팅 앱의 등장은 대중의 진입장벽을 낮추는 요인으로 작용했다”며 “진입장벽이 낮아진 만큼 신뢰와 안정성의 확실히 입증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최근 한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소개팅 앱)에서 해킹을 당한 것이 보도되어 이슈다. 이번 이슈가 중요한 것은 유출 가능성이 있는 개인정보들이 극도로 민감한 정보라는 점이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해당 앱은 자격 심사를 위해 공적인 서류 등을 제출받아 보관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선정성이 높은 익명 게시판을 운영하였다는 것이다.


우리는 끊임없이 그 사람이 우리를 똑바로 바라보고 있는지 아닌지, 어떻게 옷을 입었는지, 좋은 냄새가 나는지, 말을 많이 하는지 아닌지 등을 확인한다. 잠수 이별과 비슷한 방식으로 파트너는관계를 공식적으로 종료하지 않으려고 한다. 그러나 “냉각 상태”의 경우 그들은 단지 관계를 조금씩 죽어가게 만든다.

서울 오피사이트 오피 오피사이트 오피 강남 오피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